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핸드볼의 메카인 삼척에 각종 핸드볼대회와 동계 전지훈련팀의 방문이 줄을 이으면서 관광 비수기인 겨울철 지역경제에 10억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로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지난달 21일부터 23일 및 1월 4일부터 1월 6일까지 삼척체육관에서 2018~2019 SK핸드볼 코리아리그 여자부 1라운드 경기가 열려 여자실업 8개팀이 삼척을 방문하였고, 12월 21일~12월 27일에는 삼척체육관과 삼척초등학교체육관에서 중․고선수권대회가 열려 일본 코즈카타고 등 26팀이 삼척을 방문하였다
또, 화천KSPO 여자프로축구단이 1월 3일부터 2월 2일까지 30일간 종합운동장에서 훈련에 매진하고 있으며, 태권도팀을 보유하고 있는 삼일중고등학교와 합동훈련을 위하여 안중고 등 10개교 186명의 태권도팀이 1월 7부터 1월 27일까지 21일간 삼일고등학교 체육관 등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도 2월 1일부터 2월 3일까지 삼척체육관에서 2018~2019 SK핸드볼코리아리그 여자부 2라운드 경기와 남자부 3라운드 경기가 열리며, 인천도시공사, 충남체육회 등의 핸드볼팀이 전지훈련으로 삼척을 찾는다.
특히 핸드볼은 매년 전국대회 1개 이상과 SK핸드볼 코리아리그를 유치하고 있으며 일찌감치 초․중․고․대학․일반의 핸드볼 계열화를 이룬 ‘핸드볼 메카’ 삼척에서 동계 훈련을 하기 위한 예약과 문의가 빗발치고 있는 실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삼척은 핸드볼을 제외한 체육인프라가 다소 부족하여 전지훈련팀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2019년부터 체육 관련 조직을 정비하고 복합체육공원 등 체육시설 확충이 이루어지면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지금보다 2배 이상의 전지훈련팀을 유치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