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 (사진=양평군청)찾아가는 민·관 보건복지협력사업인 「달리는 행복돌봄 이웃들」이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재능나눔 지자체 활동지원사업 “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합리적이고 공정한 평가 실시로 농촌재능나눔 활동의 내실화 및 정책효과 제고와 농촌재능나눔 활동 단체의 역량강화를 유도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전국 75개 기관·단체를 평가하여 양평군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달리는 행복돌봄 이웃들」은 2015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재능나눔사업 공모에 5년 연속 선정되어 총 1억3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였으며 ‘16년 농촌재능나눔사업 평가 부분 전국 2위, ‘17년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적 한계 극복을 위한 민관협력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산촌․오지 마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찾아가는 복지․보건 서비스 협력 유관기관·단체, 개인 자원봉사자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타 지자체와 차별화를 갖고 군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