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진천군은 설 명절을 맞아 관내 기관·단체·기업체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문화 조성을 위해 군민 이웃사촌 되기 운동을 전개한다.
군민이웃사촌되기 운동은 충청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어려운 이웃과 관내 기관·단체·기업체가 1:1 자매결연을 맺고 위문품을 전달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진천군 특수시책으로, 지난 1995년부터 시작됐다.
자매결연 대상으로는 기존 공적 사회복지 서비스 체계에서 직접적인 수혜를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 다문화 가정, 한부모 가정 등을 우선 선발한다.
설 명절을 맞아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을 원하는기관·단체·기업체는진천군청주민복지과(539-3951)또는각 읍·면 사무소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기부금 영수증이 필요할 경우 충청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발행하는 기부금 영수증 처리가 가능하다.
군민이웃사촌되기 운동에 참여하는 기관은 오는 2월 8일까지 결연가정을 방문해 직접 후원성금품을 전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