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 (사진=고양시청)고양시 일산동구는 깨끗하고 쾌적한 시민 주거환경 조성과 주민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단속공무원 등 5명을 편성해 취약지역에 대한 야간 특별단속을 실시했다.
집중단속 지역은 쓰레기 무단투기 민원이 빈번히 발생하는 곳으로 주로 CCTV가 없는 취약지역인 정발산동 인근 단독주택과 어린이공원(향나무, 사재, 닥밭) 등이다.
이번 단속에서는 적발된 투기자에게 현장에서 과태료 부과 및 행정계도를 실시하고 생활쓰레기 배출요령 홍보, 폐기물 수거작업 및 무단투기 금지 현수막 설치 등을 병행했다.
아울러 취약지구에 대한 경고판 및 현수막 설치, 감시용 CCTV 확대, 민간단속 등 모든 수단을 총동원해 시민 주거환경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살기좋고 깨끗한 일산동구를 만들기 위해 행정기관의 지속적인 홍보와 단속도 중요하지만 시민들의 성숙한 시민 의식과 적극적인 협력이 요구된다”며, “앞으로 평일은 물론 주말과 공휴일 등에도 지속적인 단속과 홍보를 실시하고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