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충북 괴산군은 수도 계량기 검침안내 스티커 2종을 새롭게 제작, 검침원을 통해 관내 광역상수도 사용가구에 부착했다고 2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검침원이 이달 초부터 관내 8천여 구를 방문, 지난달 대비 50% 이상 물 사용량이 증가한 가구에 ‘상수도계량기 검침결과 알림 스티커’를 부착했다.
또한 가구주의 부재나 적치물로 인해 검침할 수 없는 경우에는 검침원의 연락처가 기재된 ‘수도 계량기 미검침 안내 스티커’를 붙였다.
군은 이번 검침안내 스티커 부착이 물 과다 사용을 방지함은 물론 옥내 누수 여부를 조기에 진단해 물 절약을 최대화하고, 수도요금에 대한 사용가구의 신뢰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용가구의 입장에서 다양한 편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