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 (사진=이천시청)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019년도 읍면동 주민숙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 간 합동설계반을 운영했다.
합동설계반은 관내 진입로 및 마을안길, 배수로 등 소규모시설에 대한 총62건(31억원)의 주민숙원사업에 대해 불필요한 예산낭비가 없도록 현장조사와 더불어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설계를 실시했다.
또한 읍면동 시설(토목)직 공무원 역량강화를 위해 운영기간중 교육을 통해 2019년도 달라진 건설품셈 및 녹색제품 반영과 ‘이천시 지역건설사업 활성화 촉진조례’에 따라 관내에서 생산되는 건설자재, 건설중장비, 건설인력 등을 우선 사용토록 권장했다.
시 관계자는 “합동설계반 운영으로 1억5천만 원의 설계용역비를 절감할 뿐만 아니라 시설(토목)직 공무원을 기술습득으로 업무지식 향상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