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광주광역시는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이하 ‘새빛콜’)와 함께 교통약자에게 설 고향방문 차량을 지원한다.
지원 구간은 광주와 인접 시·군을 포함한 전남·전북 전지역(단 도서지역 제외), 경남 하동, 충남 논산이며,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고향을 방문하고 광주로 돌아오는 차량이 지원된다.
양 기관은 새빛콜 등록 고객 중 광주에 거주하며 휠체어를 이용하는 고객에 한해 지난 8일부터 20일까지 사전 신청을 접수, 9명 중 5명을 선정한 바 있다.
※ 선정 기준 : 대중교통이용 가능 여부(예: 기차 운행지역)등 고려
신청 이력 없는 고객 우선 순위
최태조 시 대중교통과장은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새빛콜 이용 고객에게 2016년부터 명절 고향방문 이동 차량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교통약자들의 고향방문에 불편이 없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 새빛콜은 교통약자이동편의증진을 위해 복권기금(기재부)과 시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