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인천문화재단)인천문화재단 인천아트플랫폼(대표이사 나봉훈)은 1월 28일 ~ 2월 18일까지 2019년도 인천아트플랫폼 공연장 대관기획공연 <플랫폼 초이스>에 참여할 공연작품의 공모를 진행한다. <플랫폼 초이스>는 유망하고 우수한 공연 작품이 무대에 설 수 있도록 다양한 실험이 가능한 인천아트플랫폼 공연장을 공연단체에게 무료로 대관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8년 <플랫폼 초이스>를 통해 11개 팀의 다양한 공연 작품이 관객들과 만났다.
올해 <플랫폼 초이스>는 장르 구분 없이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공연 작품을 공모한다. 6월부터 11월까지 매달 1작품 이상의 공연이 아트플랫폼 공연장 무대에 오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중구 개항장 일대에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가족단위 방문객과 청소년들이 향유할 수 있는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된 단체(작품)는 인천아트플랫폼 C동 공연장과 보유 설비를 7일에서 최대 14일까지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인천아트플랫폼은 자체 홍보 채널을 통해 공연단체의 우수한 작품이 보다 많은 관객과 만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아트플랫폼 공연장은 무대와 객석의 구분이 없어 다양한 연출과 형태로 관객과 소통할 수 있다. 인천아트플랫폼 공연장을 활용해 관객과 더 가까이 만나고, 호흡을 같이 하길 원하는 공연단체라면 특히나 관심을 가져볼만 하다.
<플랫폼 초이스> 공모 신청 접수는 2월 11일 ~ 2월 18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아트플랫폼 홈페이지(http://www.inartplatfor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