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 (사진=함양군청)함양군은 지난 28일 39사단 주관 2019년 혹한기 전술훈련 FTX(야외기동훈련)에 참여했다.
군은 이번 훈련기간(1.28~2.1) 1~2일차에 실시된 대테러·대침투 훈련 시 원활한 통합방위훈련 지원을 위하여 관계공무원 25명이 참가하여 초기대응반 및 통합방위지원본부를 운영했다.
이날 훈련에서는 제2작전사에서 개발하여 보급한 통합정보공유시스템 운영방법을 점검ㆍ숙달하고, 초기대응반 및 통합방위지원본부운영 방법을 숙달하는 등 비상사태 발생 시 대응능력을 집중 점검했다.
군 관계자는 “남·북정상회담, 북·미정상회담 등으로 한반도의 긴장이 완화되었지만, 불로장생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시 테러 발생 가능성이 존재하는 만큼 우리군은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대테러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