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파주시는 파주출판도시휴게소(자유로)에서 파주시, 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 명절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좌석 안전띠 착용, 음주운전 금지, 운전 중 핸드폰 사용금지 및 안전문화 생활화를 위한 안전신문고 등을 홍보했다.
파주시는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가 될 수 있도록 교통안전 캠페인을 비롯해 전통시장 안전점검, 교통안전시설물 점검, 도로시설 안전점검 등 설명절 대비 안전관리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이번 설 연휴 기간을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파주시를 방문하는 귀성객은 물론 시민들의 교통안전 및 교통편의 증진, 교통안전 대책 비상근무를 실시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피영일 파주시 철도교통과장은 “추운 날씨에도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에 감사드리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설 연휴기간 동안 교통사고가 한 건도 발생되지 않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