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충주시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을 위해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는 세대별 배출카드를 이용해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하면 배출량이 무게로 자동 측정돼, 무게만큼 수수료를 납부하는 방식의 처리 기기다.해당 종량기를 이용하면 종량...
▲ (사진=BNK부산은행)BNK부산은행은 '해양금융 종합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맞춤형 해양금융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부산은행은 서비스 구축을 위해 지난해 12월 한국해양진흥공사와 국내 해운항만산업 경쟁력 확보 및 발전을 위한 '해양 종합금융 업무' 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우선 해양금융 업무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은행 내 해양금융 인적자원을 늘리는 한편, 국내외 해양금융 유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선박펀드, 해양 인프라 사업참여 등 다양한 해양금융 관련 업무를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빈대인 부산은행장은 "지역 주력 산업인 조선, 해양, 항만산업을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올해 초 조직개편을 단행해 해양금융부를 신설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부산은행을 해양금융 전문은행으로 키워, 선박금융, 선수금환급보증, 해양 SOC 참여 등 해양금융을 강화하고 관련된 지역 중소, 벤처 기업에 대한 투자도 활성화시켜 지역경제 발전에 적극 이바지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