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증평군이 자동차세 체납 차량에 대한 대대적인 번호판 영치 활동으로 적극적인 체납액 징수에 나선다.
자동차세는 상습적인 체납이 많아 매년 지방세 체납액의 30%이상을 차지하는 등 건전한 납세풍토 조성 및 자주재원 확보에 어려움을 주고 있다.
이에 군은 번호판 영치를 통해 체납액 징수에 집중할 방침이다.
영치대상에는 증평에서 자동차세를 2회 이상 체납한 차량에 타 지자체에서 4회 이상 체납한 차량까지 포함된다.
군은 영치에 앞서 영치 예고 안내문을 발송하고 자진납부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단속시스템이 설치된 차량과 휴대용 단속기기 등을 활용해 주택가와 아파트단지, 도로변 등 지역 구석구석을 돌며 숨겨진 체납차량을 찾아 번호판을 영치한다.
김용하 군 재무과장은“성실하게 납세의무를 다하는 납세자와의 형평성을 유지하고 상습 체납을 근절하기 위해 번호판 영치뿐만 아니라 차량 및 부동산 공매, 예금압류 등의 강력한 행정처분도 함께 실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