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사진=삼척시청)삼척시가 봄철 황사 및 미세먼지의 피해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미세먼지 차단용 마스크를 배부한다.
시는 15일까지 관내 13개 읍면동(출장소 포함) 및 5개 부서에 총 5,500개의 미세먼지 마스크를 지급하여, 다중이용시설 및 노인이용시설 등 취약계층에 우선적으로 보급한다.
이번에 배부되는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한 KF-80 성능의 마스크로 평균 0.6㎛ 크기의 미세먼지 입자를 80%이상 걸러낼 수 있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관련 대책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삼척시는 미세먼지 측정망 확충, 노후 경유차 폐차 지원사업, 어린이 통학차량 LPG 전환 사업, 시멘트공장 주변도로 및 배출사업장 집중관리, 취약계층 실내공기질 측정 지원 등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