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대전 중구보건소, 정화조 청소 후 즉시 유충구제 시행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2026년도 하절기 위생해충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정화조 유충구제 사업을 오는 1월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중구보건소가 중구청 기후환경과, 정화조 청소업체 2개소와의 협업을 통해 15,000여 개소의 정화조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정화조 청소 후 모기 유충구제 약품을 즉시 투입하여 모기...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 봉담도서관은 3.1절 100주년을 기념하며 시민 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
인문학 강좌에 초청된 강사는 건국대학교 사학과에 재직 중인 신병주 교수이다.
신병주 교수는 현재 KBS 역사저널 ‘그날’의 패널로 활동 중이며, 외교통상부 외규장각도서 자문포럼 위원, 남명학 연구원 상임연구위원회 위원, 서울대학교 규장각 학예연구사를 역임하였다.
‘조선산책’, ‘왕으로 산다는 것’, ‘책으로 읽는 조선의 역사’, ‘조선후기를 움직인 사건들’ 외 다수의 저서를 집필하기도 한 신병주 교수는 오는 3월 2일 토요일 10시 30분, 봉담도서관에서 ‘1919년 3월 1일 그날’ 이라는 주제로 화성시민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현재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중이다. 인문학과 우리 역사에 관심이 있었다면 만족할 만한 강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