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대전 중구보건소, 정화조 청소 후 즉시 유충구제 시행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2026년도 하절기 위생해충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정화조 유충구제 사업을 오는 1월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중구보건소가 중구청 기후환경과, 정화조 청소업체 2개소와의 협업을 통해 15,000여 개소의 정화조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정화조 청소 후 모기 유충구제 약품을 즉시 투입하여 모기...
정읍소방서(서장 김종수)는 화재안전특별조사 조사반, 시민조사참여단(정읍-4명)과 함께 위촉식에 참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위촉식은 전북도립미술관에 전북 관내 시민조사참여단 44명이 참석하여 화재안전특별조사 정책 효율성을 제고하고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시민조사참여단 운영 방안 및 참여 활동 등에 관한 교육과 병행하여 추진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시민조사참여단 위촉식 수여 ▲화재안전특별조사 개요 설명 및 화재 등 사고사례 교육 ▲역할 및 임무·체크리스트 작성법 교육 등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화재안전특별조사는 현재는 물론 미래를 대비하여 기존의 화재안전관리시스템을 근본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는 국가적인 중대 사항이니, 시민조사참여단 께서는 맡은 임무에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