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 (사진=화성시문화재단)(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에서 「2019 찾아가는 공연장」 의 시민 신청을 받고 있다.
현재 신청 중인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공연장’ 중 시민들의 신청을 받아 원하는 곳으로 찾아가는 ‘스낵콘서트’로 화성시민의 일상생활 속 공간에서 전문단체의 공연을 제공하여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국악, 클래식, 재즈, 밴드음악, 마술, 마임, 인형극, 비보잉, 디제잉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신청할 수 있으며, 공연운영이 가능한 실내 공간을 확보한 화성시민에 한해서 접수를 받는다. 접수는 선착순으로 이루어 지며, 문화생활을 위한 인프라가 부족한 화성시 서남부권에서의 신청은 우선하고 있다.
화성시문화재단의 「찾아가는 공연장」은 화성시 관내 서·남부권 등 문화취약지역 곳곳으로 전문공연단체가 찾아가 시민들에게 다양한 공연을 제공하여, 시민들의 공연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시민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접근 기회를 높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문화사업으로 2009년부터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는 사업이다.
관계자는 “올해는 사전 공연오디션과 심층면접을 거쳐 더욱 실력 있는 단체들을 모집했다.”며 “다양한 장르의 공연단체들이 시민들과 만나기를 기다리고 있는 만큼, 일상 속에서 이웃들과 함께 공연예술을 즐기고 싶은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