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안전 교육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22일 오전 9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노인 공익 활동 관련 참여자 135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여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하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박다견 강사가 교통 ...

증평군은 21일 신규 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새내기 공무원이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소양과 직무역량을 키우고 군정에 대한 견문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오리엔테이션은 소양교육과 현장견학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오전에 실시한 소양교육에서는 예산, 회계, 반부패ㆍ청렴 및 자율적 내부통제 등 공통직무의 관계법령과 제도에 대한 해설 및 사례 분석을 통한 교육 등이 이뤄졌다.
오후에는 증평군립도서관을 시작으로 증평국민체육센터, 증평생활체육관, 제1ㆍ2산업단지, 에듀팜특구, 좌구산 휴양랜드, 민속체험박물관 등 지역의 주요 시설물을 돌아보며 지리적 및 문화적 특성을 익혔다.
홍성열 증평군수는 교육에 앞서“참된 봉사행정을 실천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 행정전문가가 되어야 한다”며 “이번 소양교육과 현장견학을 통해서 공직자로서의 의식이 보다 성숙해지고, 직무역량도 강화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