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안전 교육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22일 오전 9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노인 공익 활동 관련 참여자 135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여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하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박다견 강사가 교통 ...
국회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 국토교통위원회)은 「김포-파주 고속도로」와 「하성IC」 건설에 총 1조 6184억원이 투입돼 다가오는 27일 착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도로공사는 「김포-파주 고속도로」 및 「하성IC」 건설을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홍철호 의원에게 “지난 18일 건설사업자를 결정했으며 27일 착공하겠다”고 보고했다.
김포-파주 고속도로는 「김포시 양촌읍 흥신리」부터 「파주시 파주읍 부곡리」까지 총 25.45km 구간에 4차로로 건설되며 다가오는 2025년 준공될 계획이다.
김포-파주 고속도로 건설사업에서 단연 눈에 띄는 것은 「하성IC 신설」이다. 홍철호 의원은 지난해 8월 기획재정부 및 국토교통부를 적극 설득하여 「김포시 하성면 마곡리 일대(1공구)」에 김포 북부권 발전을 위한 SOC 확충의 일환으로 하성IC를 건설하도록 결정시킨 바 있다.
하성IC 부지 옆에는 2025년 노선 준공 시기에 맞춰 2024년 4월경부터 김포휴게소 건설도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홍철호 의원은 지난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예결산소위 의원으로서 올해의 김포-파주 고속도로 건설예산을 당초 정부안인 862억원에서 40억원을 증액시켜 총 902억원을 반영시킨 바 있다.
홍철호 의원은 “서울외곽순환선을 대체하는 수도권 제2순환망의 조기 구축을 통해 김포 등 대도시권의 교통혼잡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착공이라는 결실을 만들어낸 만큼 하성IC를 비롯한 노선 전 구간의 조속한 준공을 위하여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홍철호의원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