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새해맞이 ‘칫솔 교환 주간’ 운영
서천군보건소는 2026년 새해를 맞아 군민들의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한 달간 ‘칫솔 교환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보건소 1층 치과실을 방문해 사용하던 헌 칫솔을 제출하면 새 칫솔 1개로 교환할 수 있다.칫솔 교환은 1인당 1개로 제한된다.행사 기간 동...
▲ (사진제공=통일부)조명균 통일부 장관이 25일 서울 종로구 AW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독일실향민연합회 대표단과의 간담회에 참석했다.
조명균 장관은 작년 이산가족 해결 성과와 관련하여 "지난해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가 한 차례 열렸지만, 이산가족들의 기대에는 크게 못 미치는 것이었다"며, "다행히 지난해부터 남북관계가 복원돼 정부는 실향민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조명균 장관은 "한반도가 분단된 지 70년이 넘었지만, 아직 이산가족 간 생사 확인과 서신 교환이 실현되지 못하고 있다"며, "올해 이산가족 문제의 획기적 진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이산가족 문제 해결 의지를 밝혔다.
한편, 오늘 간담회는 조명균 장관을 비롯하여 방한한 베른트 파브리티하우스 독일연방정부 특무장관 등 독일실향민연합회 대표단 4명과 박성재 이북5도위원장, 김한극 이북도민회 연합회장 등 실향민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