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대전 중구보건소, 정화조 청소 후 즉시 유충구제 시행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2026년도 하절기 위생해충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정화조 유충구제 사업을 오는 1월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중구보건소가 중구청 기후환경과, 정화조 청소업체 2개소와의 협업을 통해 15,000여 개소의 정화조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정화조 청소 후 모기 유충구제 약품을 즉시 투입하여 모기...


△고흥소방서, ‘화재초기 소화기 활용’주택화재 연소 방지
고흥소방서(서장 남정열)는 지난 26일 오전 11시 39분경 고흥군 풍양면 안동리 소재 한식 목조 주택에서 발생한 화재를 빠른 119신고와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로 초기 진압하여 화재피해를 저감했다고 밝혔다.
이날 화재는 쓰레기를 소각하다 불티가 날려 인접한 주택과 대밭에 연소 확대가 진행 된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주택용소방시설(소화기)를 통해 화재를 초기에 진화 하여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고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소화기를 이용한 발 빠른 대처로 자칫 목조주택 전체로 번질 수 있는 화재를 막아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었다”며 “내 가족과 이웃의 생명·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단독경보형 감지기) 설치에 국민 모두가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