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김포시는 대기 중 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올해 상반기 중 유동인구가 많은 걸포중앙공원 등 2곳에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세먼지 신호등은 일반 교통신호등처럼 점등으로 표출되는 장비로서, 관내 사우동 대기오염측정소와 연동돼 측정된 대기 중 미세먼지의 농도에 따라 단계적으로 4가지 색(파랑․녹색‧노랑‧빨강)으로 점등돼 시민, 특히 어린이 또는 노인 등 취약계층에서 미세먼지의 농도를 쉽게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권현 환경과장은 “미세먼지 신호등은 시민들이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해 외부활동 자제 또는 마스크 착용 등 대응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며 “시범 설치 후 호응이 좋을 경우 확대 설치도 추진할 계획이며, 이 밖에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연구용역, 차량 저공해 조치사업, 저녹스 보일러 보급 및 전기자동차 보급 등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 사업을 추진해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