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탈랴 홈즈 통해 터키서 암호화폐로 부동산 구입할 수 있게 돼
  • 박성원
  • 등록 2019-03-07 13:23:38

기사수정


▲ Antalya Homes Accept Bitcoin


2019년 3월 7일 (뉴스와이어) -- 작년에 다수의 디지털 화폐, 특히 비트코인(Bitcoin)의 가치가 하락했지만 스태티스타(Statista)의 자료에 따르면 암호화폐 지갑 소유자들의 수가 2018년에 3100만명으로 3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 여행, 정보기술을 포함한 여러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암호화폐는 부동산 부문에서도 널리 통용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버진 애틀랜틱(Virgin Atlantic), 쇼피파이(Shopify) 등 선도적 기업은 사용자들이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 대금을 암호화폐로 결제하도록 허용하고 있다. 부동산 부문도 디지털 화폐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어서 많은 외국 투자자들이 모여드는 터키에서 암호화폐로 주택을 매입할 수 있게 됐다.

전체 시장 규모가 1400억달러인 암호화폐는 여행, 음식, 정보기술(IT), 자동차뿐만 아니라 부동산 부문에서도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2018년에 외국인이 4만채의 주택에 투자한, 유럽에서 가장 매력적인 부동산 투자 대상국 중 하나인 터키에서는 주택 매매 거래에 비트코인(BTC)은 물론 리플(Ripple, XRP), 이더리움(Ethereum, ETH), 비트코인 캐시(Bitcoin Cash, BCH), 비트코인 골드(Bitcoin Gold, BTG), 라이트 코인(Litecoin, LTC), 테더(Tether, USDT), 스텔라(Stellar, XLM) 등이 사용되고 있다. 수천명의 외국인들이 터키에서 주택을 매입하도록 도와준 선도적 국제 부동산 중개사인 안탈랴 홈즈(Antalya Homes)는 2018년에 비트코인을 사용해 9채의 주택을 판매하는 혁신적 접근방식을 도입했다.

“암호화폐로 부동산을 매입하면 더 유리해”

터키의 선도적 부동산 중개사인 안탈랴 홈즈는 이 부문에서 암호화폐를 받는 회사 중 하나이다. 바이람 텍체(Bayram Tekce) 안탈랴 홈즈 회장은 2018년에 비트코인을 사용해 9개의 부동산 판매를 완료했다며 “암호화폐로 결제하면 환차손 없이 은행 계좌 사이에 송금하는 등 더 믿을 수 있고 신속하게 거래를 처리할 수 있다. 부동산 부문 투자에 암호화폐를 활용하려고 하는 사람에게는 부동산을 매입하는 것이 매우 수익성이 높을 것이다. 주택 가격이 날이 갈수록 올라가는 터키 같은 나라에 투자하면 위험성이 더 낮고 안전한 부문으로 투자를 전환하고 저축을 배가할 수 있다. 우리는 안탈랴 홈즈 웹사이트에 ‘비트코인으로 결제하기(http://bit.ly/2TzWUXg)’라는 특별 섹션을 설치해 암호화폐를 사용한 주택 구입과 관련한 모든 질문에 응답하고 있다. 안탈랴 홈즈는 암호화폐로 주택을 구입하려는 사람들에게 최하 3만유로(9 BTC) 이상 가격의 주택을 터키에서 소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 제4·5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신현석) 소속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회장 김영숙)이 지난 1월 29일(목) 오후 6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3층 민방위교육장에서 제4·5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재능나눔연합봉사단 회원 등 80여 .
  2.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에 이웃돕기 라면 후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이사장 홍정순)이 1월 30일 오전 11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숙)을 찾아 설맞이 이웃돕기 라면 100묶음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정숙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과 홍정순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이사장 등 6명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 물품은 울산중구종합사...
  3.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4.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5.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6.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7.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