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충주시는 13일(수) 시청 6층 드림스타트 상담실에서 가나발달센터 등 10곳과 드림스타트 심리상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심리상담서비스는 3월부터 12월까지 드림스타트에 등록된 정서 및 사회성, 인지발달 장애, (성)폭력, 아동학대 피해 아동과 그 부모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된다.
대상자에게 심리검사를 비롯해 개별 상담 및 놀이, 미술, 음악, 언어치료를 지원하며, 정신과적 치료가 필요할 경우 정신건강의학과에 연계할 예정이다.
또한 심리상담 전문가의 부모 집단상담을 통해, 자녀 양육으로 인해 겪는 어려움을 나누고 해소하며 집단 안에서 양육방법을 함께 습득하도록 지원
할 계획이다.
정미용 여성청소년과장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상담을 받기 어려웠던 대상자들에게 심리상담을 주기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자아 존중감을 향상시키고 정신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사업은 충주시 거주 만 0~12세 아동 및 가족(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시행하며, 참여를 희망할 경우 충주시 여성청소년과 (☎043-850-6874)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