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안전 교육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22일 오전 9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노인 공익 활동 관련 참여자 135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여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하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박다견 강사가 교통 ...
▲ (사진=자유한국당, 홍철호의원)국회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 국토교통위원회)이 지난 13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국토부가 발표한 한강선(5호선 김포 연장) 등의 사업들이 신속 추진될 수 있게 하여 공직 사회의 정책 안정성과 신뢰성을 제고시켜 달라”고 요구하자, 21일 국토부는 “한강선 등 「수도권 광역교통망 개선방안」에 포함된 모든 사업들을 차질 없이 이행하겠다”고 보고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국토부가 발표한 「수도권 광역교통망 개선방안」에는 ‘김포한강선’뿐만 아니라 홍철호 의원이 또 다른 핵심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김포-계양 고속도로」도 포함되어 있다. 「김포-계양 고속도로」 사업은 사업재기획을 통해 총 1조 9108억원 규모의 국가재정사업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사전 B/C값이 0.98로 도출돼 현재 진행 중인 기재부 예비타당성조사를 무난히 통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홍철호 의원은 “국토부가 김포한강선의 ‘신속 추진’을 공식 발표한 만큼 관계 지자체와 협의를 거쳐, 정부 중장기계획 반영, 설계 및 착공을 문제없이 조속히 이행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