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외대앞역 휘경로2길 ‘보행자 우선도로’로…“차보다 사람이 먼저”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외대앞역 역세권 생활도로인 휘경로2길 일대에 ‘보행자 우선도로’ 조성을 마쳤다고 밝혔다. 보행량이 많은 구간에서 차량과 보행자가 뒤섞이며 제기돼 온 안전 우려를 줄이고, 걷기 편한 동선을 확보해 ‘차보다 사람이 먼저’인 거리로 바꾸는 데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이다.대상 구간은 휘경로 10부터 휘...
▲ (사진=광주시청 제공)광주시(시장 신동헌)가 올해 각종 평가 최우수기관 달성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시는 이석범 부시장 주재로 상황실에서 25일 시·군 종합평가 추진전략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해당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추진에 따른 문제점과 부서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실적제고 방안과 해결책을 찾는데 논의를 집중했다.
특히, 시·군 종합평가 추진은 정부합동평가 지표 122개 중 59개에 대한 실적제고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특히, 행태개선을 통한 규제애로 해소실적, 친환경자동차 확산, 아이 돌봄 서비스 지원율 달성 등 시민생활의 질 향상을 위한 지표와 전년도 부진지표에 대한 실적제고 방안 마련으로 10년 연속 최우수 기관을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이 부시장은 “정부에서 핵심과제로 추진하는 시·군 종합평가를 위해 대책 회의를 수시로 개최해 각 부서간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부진사항에 대해서는 맞춤형 컨설팅 추진 등 실적 제고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