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가 장소·시기별 위험요소를 집중관리한다.
먼저 화재경계지구 및 화재발생 시 대형사고가 예상되는 대상에 대해서는 장소별, 시기별로 안전컨설팅을 실시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안전문화를 정착한다.
또 지난 22일 충북 청주에서 발생한 노래방 비상구 추락사고와 관련해 25일부터 4일 간 다중이용업소 비상구 안전관리 실태를 집중 확인한다.
중점 확인사항은 ▲비상구 안전로프 등 안전시설 설치 ▲추락위험 표지 부착 ▲추락방지 경보음 발생장치 설치 ▲관계자 교육 등이다.
이를 위해 황기석 시 소방안전본부장은 26일 광산구 대한송유관공사 전남지사와 노래방 등을 방문해 안전관리 현황을 살펴보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
황기석 시 소방안전본부장은 “사고는 항상 예기치 못한 부분에서 발생하므로 사전 위험요인 제거가 중요하다”며 “관계자 스스로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내외부적으로 현장을 확인해야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