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외대앞역 휘경로2길 ‘보행자 우선도로’로…“차보다 사람이 먼저”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외대앞역 역세권 생활도로인 휘경로2길 일대에 ‘보행자 우선도로’ 조성을 마쳤다고 밝혔다. 보행량이 많은 구간에서 차량과 보행자가 뒤섞이며 제기돼 온 안전 우려를 줄이고, 걷기 편한 동선을 확보해 ‘차보다 사람이 먼저’인 거리로 바꾸는 데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이다.대상 구간은 휘경로 10부터 휘...
▲ (사진=이천시청 제공)이천시(시장 엄태준)는 국가안전대진단 추진에 따라 3월 29일 제20회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가 열리고 산수유꽃축제장(도립리 일원)에서 자율 안전점검 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천시, 이천시 지역자율방재단, 이천시 안전보안관 등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축제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자율 안전점검표와 홍보물을 배부하며 각 가정별 자율점검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집중 홍보했다.
자율 안전점검표는 시설·전기·가스·소방·보건·위생 5가지 분야에 대한 체크리스트 항목으로 구성되어 누구든지 쉽게 자율 안전점검표를 통해 점검할 수가 있다.
아울러, 시는 ▲공동주택용 8,000부 ▲일반주택용 4,000부 ▲다중이용시설용 4,000부 등 총 1만6천부를 제작 공공청사 및 아파트관리사무소 등을 통해 주민에게 배포했다.
시 관계자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생활 주변 위험요소를 예방하고 주택 및 다중이용시설에서는 자율 안전점검표를 통해 스스로 안전점검에 참여를 통해 안전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