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광주광역시는 8일부터 6월 중순까지 광주 제2순환도로 신가지하차도 시설 환경개선을 추진한다.
광주 제2순환도로 내 신가지하차도는 과거 수완지구 건설에 따라 LH에서 2007년 공사 준공 후 관리 전환한 시설물이다. 현재는 민자도로 4구간에 해당돼 광주제2순환도로㈜에서 유지관리를 맡고 있다.
광주시는 신가지하차도가 준공 후 10년 이상 경과하면서 건설 당시 설치된 벽면 타일이 들뜨고 탈락하는 등 안전사고 위험이 우려되고 도심미관을 저해하자 이번 환경 개선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제2순환도로 4구간에 대해 민자사업자가 사업비를 투입해 노후화된 타일을 철거하고 벽면과 기둥을 내오염도장 등으로 변경하도록 하는 등 지하차도 시설 환경을 개선한다.
시 관계자는 “시설개선 기간 신가지하차도 이용자의 통행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출·퇴근 시간대에는 작업을 중단하고 안전시설물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며 “향후 신가지하차도 등 순환도로 시설물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