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충북 괴산군은 복지사각지대 상시 발굴 및 지원체계 강화를 위해 4일 군수집무실에서 괴산우체국(국장 장태규)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괴산우체국은 집배원들을 인적안전망으로 활용, 우편물이 장기간 방치돼 있거나, 주거여건 및 생활이 어려운 취약가구를 발굴해 해당 읍·면에 즉시 신고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우체국 공익재단을 통한 지원금을 마련, 발굴된 대상자 지원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괴산군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접수 후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선정 및 체계적 지원으로 대상자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괴산우체국과 맺은 이번 업무협약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해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모두가 행복한 희망괴산’을 반드시 실현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괴산사랑 희망나눔 운동’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 찾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으면 군 주민복지과(☏830-3382~3) 또는 각 읍·면사무소 주민복지팀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