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올해 만 24세 청년 1만2986명에게 100만 원의 청년 기본소득(청년 배당)을 지급한다.
분기별로 25만 원씩 모바일(전자화폐)이나 성남 사랑 카드(전자카드) 형태의 지역 화폐로 지급한다.
청년 기본소득은 자산의 많고 적음 등과 무관하게 사회구성원에게 조건 없이 지급하는 청년복지정책이다.
성남시가 2016년 1월 전국 처음 도입한 청년 배당이 전신이 돼 올해부터 경기도 전역으로 확산했다.
시는 오는 4월 30일까지 1기분 청년 기본소득(청년 배당) 지급 신청을 받는다.
3년 이상 경기도 내에 거주한 만 24세 청년이 이번 분기 신청 대상이다.
1994년 1월 2일부터 1995년 1월 1일 사이에 태어난 이들이 해당한다.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 홈페이지(http://apply.jobaba.net)를 통해 이뤄진다. 회원 가입 후 신청서, 개인정보 동의서, 최근 5년간 주소 이력이 포함된 주민등록초본(신청일 현재 기준)을 업로드해 보내면 된다.
자격 심사 후 오는 5월 3일까지 25만 원 상당의 지역 화폐를 지급한다. 모바일로 받으려면 본인 스마트폰에 앱 ‘지역 상품권 chak’을 설치해야 한다. 성남 사랑 카드로 받으려면 신한카드사로 신청해 전자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2분기는 6월 1일~30일, 3분기는 9월 1일~30일, 4분기는 11월 1일~30일 신청을 받아 심사 후 다음 달에 지급한다.
모바일이나 성남 사랑 카드로 받는 지역 화폐는 성남지역 모바일 가맹점 2720곳과 전통시장, 소상공인 업체 등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대기업, 편의점, 온라인, 유해·유흥업종 점포는 제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