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사진=손 씻는방법, 진주시청 제공)진주시보건소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철 식품보관 및 섭취, 개인위생에 대한 관리 부주의로 인해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이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밝히고 주의를 당부했다.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은 올바른 손 씻기만으로도 70%정도 예방이 가능하며, 물로만 씻는 것보다 비누를 이용한 손 씻기가 효과적으로 세균을 제거할 수 있어 예방 효과가 높다. 따라서 화장실 사용 후, 음식 조리나 섭취 전․후, 외출 후, 기침이나 재채기를 한 후 손을 씻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올바른 손 씻기 실천 요령은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르기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르기 ▲손깍지를 끼고 문지르기 ▲손가락을 마주잡고 문지르기 ▲엄지손가락을 다른편 손바닥으로 돌리며 문지르기 ▲손가락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문지르기이다.
또한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음식을 충분히 익혀먹기, 물 끓여 마시기, 채소․과일은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 벗겨 먹기, 칼․도마는 조리 후 소독하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설사 증상이 있는 경우 조리를 하지 않기도 중요하다.
이에 따라 진주시보건소는 올바른 손 씻기가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임을 강조하며, 아울러‘손 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3대 수칙을 준수하도록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