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증평군의회 최명호 의원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증평군협의회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증평군의회 의원 7명 전원이 공동 발의한 이번 조례안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법’에 따라 구성된 증평군협의회 운영 및 사업 등을 지원하기 위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주요내용은 △협의회의 기능 △주요사업에 대한 보조금 지원 △보조금 지원 대상 사업의 종류 △협의회 소속 유공자에 대한 포상 등이다.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최 의원은 “남·북정상회담이 개최되는 등 남북관계가 화해의 분위기로 전환됨에 따라 평화통일을 위한 자치단체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 시기”라며 “지역 내 통일논의를 활성화하고, 통일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켜 향후 한반도 평화통일을 앞당기는 작은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례안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제143회 증평군의회 임시회에서 심의·의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