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 (사진=양평군 청년정책 선호도 조사 결과)양평군은 지난 4월 13일 ‘양평 갈산 누리봄 축제’에서 청년정책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양평군에서 추진예정인 청년정책 중 양평청년들의 삶 속에서 변화를 줄 수 있는 정책에 투표하여 가장 공감하는 정책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가장 선호하는 정책은 ‘직접 일자리 사업’이었으며 ‘커뮤니티 및 복합공간’, ‘취업준비금 지원’, ‘지역정착 취업 지원금 지원’ 순으로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일자리(창업), 청년공간 조성, 취업지원 분야 순으로 선호하며 분야별로 다양한 지원정책을 필요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자리경제과장은 “직접 현장에서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책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는 좋은 기회였으며, 청년정책을 추진하는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양평군 청년기본조례, 양평군 청년배당지급 조례 통해 청년정책에 대한 추진 근거를 마련하고 조례 공포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