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文대통령이 이용하는 공군 1호기의 태극기가 거꾸로 꽂혀 있던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다. 외교부의 '구겨진 태극기', '빛바랜 태극기'에 이어 이제는 '거꾸로 태극기'까지 이어지며 우리나라의 국기를 제대로 관리 못하는 실수가 계속 보이고 있다.
16일 문재인 대통령의 중앙아시아 3개국 순방을 위해 서울공항 활주로에 대기중이던 공군 1호기 태극기가 거꾸로 꽂힌 채 펄럭이고 있었다고 일부 매체는 보도했다.
다행히 문 대통령 내외가 공군 1호기에 탑승 할 때는 태극기가 정상적으로 배치 되었으나, 문 대통령의 출국 환송을 취재하기 위해 서울공항에 모인 취재진들이 이 모습을 카메라에 담으며 알려졌다.
정부의 태극기를 소홀한 관리가 처음이 아니기에 논란은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하여 "태극기 수난시대인가? 요즘 계속되는 태극기 사고 보도를 접하며 갖는 생각이다. 엄벌에 처해 태극기의 존엄성과 국가 기강을 바로 세워야한다."며 태극기를 더이상 모독해선 안된다고 정부의 신속한 대처를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