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 [사진=정책추진간담회]인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원미정)은 지난 17일(수) 인천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인천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방안 연구에 대한 정책추진 간담회’를 개최했다.
정책추진 간담회에는 원미정 인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해 인천광역시 문화복지위원회 유세움 의원과 김국환 의원, 인천시 아동청소년과 공무원, 학교 밖 청소년 유관기관 관계자 그리고 재단 연구진이 참석했다.
정책추진 간담회는 재단에서 수행한 다수의 연구들이 단지 연구보고서 출간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연구결과가 정책집행부에 전달되어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연결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처음 진행하는 정책추진 간담회는 2018년에 수행한 “인천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방안 연구” 발제에 이어, 인천지역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현실적인 지원방안에 대한 논의로 진행됐다.
원미정 대표이사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정책행위자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재단에서 수행되는 연구과제가 인천시의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서로 소통하는 정책추진 간담회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