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증평군이 오는 5월 9일까지 ‘2019년도 춘계 도로정비’를 실시한다.
해빙기 동결융해 현상으로 인한 파손과 겨울철 제설작업에 따른 오염 등 도로시설물로 인한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기 위함이다.
본격적인 정비에 앞서 군은 2개반 6명으로 꾸려진 점검반을 편성해 군도 및 농어촌도로 50개 노선 126km구간과 교량 15개소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점검은 낙석 및 산사태 위험, 공사구간 현장관리상태, 도로포장의 파손 및 변형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이를 통해 확정된 정비 대상지는 32개소로. 총 1억3천만원이 투입된다.
주요 정비사항은 차선도색, 절삭·덧씌우기, 파손 및 변형 보수(소파보수), 토사준설, 표지판 및 안전시설물 정비, 배수관 연장, 가드레일 교체 등이다.
군 관계자는 “도로이용자들의 불편해소와 교통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도로시설 정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