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대구 동구 해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형신, 이민수)에서는 4월부터 관내 홀몸 어르신 10세대에게 반찬을 지원하는 ‘사랑듬뿍 찬(饌) 나누기 사업’을 시작하였다.
해안동 민간사회안전망의 후원으로 마련된 반찬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거동이 불편한 홀몸 어르신을 가가호호 방문하여 반찬을 전달한다.
홀몸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복지혜택을 드리고자 하는 협의체 위원들의 고민으로 시작되었으며, 반찬지원에 그치지 않고 안부확인을 통한 정서지원과 생활실태 확인을 통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어르신들께 연계할 예정이다.
이형신 해안동장은 “지역사회의 복지증진을 위해 고민하던 주민들의 뜻이 모여 시작된 사업인 만큼 홀몸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해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민들의 복지욕구를 해결해 나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