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광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광주 클린 농업인대학은 지난 24일 남한산성 일대에서 동문과 재학생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마음 체육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체육행사는 동문과 재학생 간 정보를 공유하고 적극적인 교육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최근 광주시에서 복원한 한양 삼십리 누리길을 탐방한 후 족구 및 훌라후프 돌리기 등 기수별 체육활동을 통해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시간과 지역경제 챙기기의 일환으로 지역농산물 애용하기 등 다짐 대회도 함께 진행했다.
광주시 농업기술센터 이기승 소장은 “농사일과 교육을 병행하면서 생활하는 재학생과 동문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정보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농업인대학이 도시와 농업이라는 공간을 초월한 생활 속에 녹아있는 농업의 변화를 선도하면서 지역농업 발전에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 6기를 맞이한 광주 클린 농업인대학(원)은 각 과정 특성에 맞는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11월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