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 [사진=‘영양듬뿍! 건강쑥쑥!’ 어르신 빈혈예방 교실]의정부시보건소가 운영하는 신곡권역 마을건강센터는 4월 23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영양듬뿍! 건강쑥쑥’ 빈혈예방 2회 차 수업을 실시했다.
신곡권역 치매 안심센터 참여자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 수업에서 배운 빈혈의 정의와 증상 및 빈혈 예방에 좋은 영양소에 대해 복습하였고, 단백질이 풍부한 참치를 주재료로 참치 샌드위치를 만들었다. 참치는 단백질 뿐 아니라 두뇌발달에 좋은 불포화지방산(DHA), 노화를 지연시키는 셀레늄을 많이 함유하여 치매 어르신들의 빈혈 예방, 더 나아가 어르신들의 치매를 개선하는 것에 효과적이다.
전광용 보건소장은 “치매 어르신들은 충분한 영양섭취도 중요하지만 어르신들의 숨은 기능을 찾게 도와주는 것도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어르신 빈혈 예방교실은 오는 5월 흥선권역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구체적 일정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