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안전 교육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22일 오전 9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노인 공익 활동 관련 참여자 135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여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하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박다견 강사가 교통 ...
▲ [사진=공수처법 반대시위 중인 한국당]패스트트랙 버안 제출을 막기 위해 자유한국당이 육탄으로 방어했다.
국회 의안과를 둘러싸고 들어가려는 자와 막으려는자가 서로 충돌하여 비명이 난무하고 심지어 사람이 쓰러져 전쟁통이 따로 없다.
1986년 이후 처음으로 국회의장이 경호권까지 발동하였으나 육탄전은 막을 수 없었다.
2012년 여야는 회의장 출입을 막을 수 없으며, 그 목적으로 회의장 부근에서 폭력을 행하는 것을 금지하였으나 7년만에 이 모습이 다시 나왔다.
허나 자유한국당은 기존 관행을 무시한 4당 야합으로 이루어진 패스트트랙을 막기위해 물러설 수 없다는 입장이다.
한편 오전 4시30분.. 더불어민주당은 불상사를 우려하여 '일단 철수'하기로 하며 휴전상태에 돌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