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안전 교육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22일 오전 9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노인 공익 활동 관련 참여자 135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여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하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박다견 강사가 교통 ...
▲ [사진=국민청원 페이지]자유한국당 정당의 해산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29만명이 참여했다.
청원인은 "자유한국당이 현 정부가 국민을 위한 정책을 시행하지 못하도록 방해한다"라며 "자유한국당의 잘못된 것을 철저히 조사 기록해 정당 해산 청구를 해달라"고 주장했다.
이는 패스트트랙 지저을 둔 뒤 여야가 동물국회를 재현하자 벌어진 사태로 보인다. 여당 지지층을 중심으로 국민청원 인원은 급격하게 올라갔다.
한편 토론방에는 맞불 작전으로 더불어민주당 해산 청원을 올려달라 라는 글도 게재 되었다.
위와 같은 상화을 복 누리꾼들은 "청와대 구민청원 게시판 접속 지연으로 안된다. 극우정당 짓거리에 얼마나 분노했음 이럴까", "청와대 국민청원 서명하자"등등의 청원을 지지한다는 반응과 "국민청원 안믿긴다", "숫자에 현혹되지마라" 등등 청원에 반대하는 반응으로 나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