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충주시는 30일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준공식과 함께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이종배 국회의원, 허영옥 충주시의회 의장,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등 600여 명이 참석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어울림 체육공간인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충주종합운동장 옆)의 준공을 축하했다.
39회째 맞는 장애인의 날은 지체장애인총연합회(회장 송기성) 주최로 열려‘포용으로 꽃피는 따뜻한 동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1부 행사는 체육센터 준공을 기념하기 위해 테이프 커팅, 기념촬영과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장애인단체 회원과 봉사자, 복지시설의 종사자 등 50여 명이 유공자 표창장 및 감사패를 받았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초청가수 공연과 위문품 전달, 행운권 추첨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는 즐거운 화합의 장으로 진행됐다.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는 연면적 5,599㎡,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총사업비 180억 원을 들여 2018년 6월 착공해 지난 연말 준공했다.
센터 내에는 휠체어를 탄 채로 입수할 있는 휠체어 슬로프를 갖춘 장애인 전용레인 외 6레인의 수영장과 유아풀, 장애인을 위한 마사지 기능을 갖춘 스파풀이 별도로 설치됐다.
특히 중증장애인을 위한 가족 샤워실을 마련해 목욕편의를 돕고 재활치료 목욕 장비도 활용할 수 있으며, 센터 모든 시설은‘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 BF 인증’최우수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장애인 및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가 운영 중이며, 1급~3급 장애인은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오늘 행사가 장애인과 비장애인 사이의 차별과 벽을 허물고 따뜻한 복지공동체로 거듭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무엇보다 장애에 대한 시민의 인식개선과 장애인의 인권보장, 더 나아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통합이 실현된 복지 충주를 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국민체육센터 이용을 원하는 시민들은 충주시 시설관리공단(☏870-7855)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