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만국기]대구 동구 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정경택)은 5월 4일 경북대학교 체육진흥센터에서 “「제9회 동구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아동 체육대회 – Fun Fun 명랑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학부모 및 종사자 등 500여명이 참여해 모범 학생에 대한 표창에 이어 명랑 체육대회 등을 통해 전인교육의 장이 되었다. 특히 500여명의 모든 참석자들이 “독도는 우리땅” 플래시몹을 펼쳐 나라사랑의 다짐을 율동으로 표현하기도 해 눈길을 끌기도 하였다.
이날 행사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건강한 신체활동과 가족화합의 기회를 통해 소속감과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모든 아동이 단합하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한국청소년지원협의회, 코레일 대구기관차 승무사업소“아람회”, 진명고향마을, 동구여성단체협의회, 더 동행 봉사단, 대한 어머니회, 동구사회복지협의회, 동구청소년 문화의 집, 동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행사를 후원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 아동의 보호와 교육, 정서지원 등 종합적인 아동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가는 아동복지시설로써, 현재 동구는 25개 지역아동센터에서 600여명의 아동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아동복지 네트워크를 형성하는데 지역사회의 중요한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이 마음껏 뛰고 즐기는 축제의 자리인 만큼,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듬뿍 안고 가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라며, 이 자리를 위해 애쓰신 정경택 연합회장을 비롯한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여러분들의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