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사진=대전 동구, 제1기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대전 동구는 지난 4일 동구청소년자연수련원에서 2019년 제1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동구청소년자연수련원 주관으로 동구에서 최초로 구성돼 9세~24세의 지역 청소년들이 정책수립 및 시행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토록 하여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참여기구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초·중·고·대학생 총 23명이 참석해 위촉장 수여식을 시작으로 임원진을 선출한 뒤 향후 운영계획을 설명 받고 정책제안 등을 논의하며 올해 활동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위원들은 앞으로 1년 동안 캠페인, 워크숍, 타지역 청소년참여위원회와의 교류, 인권 페스티벌 참여, 정책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리더십을 향상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해 나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처음 시행하는 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적극적인 활동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청소년 대표기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