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대구 달서구 월성2동(동장 이선미)은 오는 11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5까지 월성공원에서 ‘우리가정·이웃사촌·마을공동체 좋은 관계 맺기’라는 주제로 ‘2019년 월성2동 이웃사랑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월성2동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최안집)’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2018년도 동네 주민들이 지역회의를 통해 마을축제를 의제로 발굴하여 주민참여예산을 확보하여, 이웃이 서로를 알고 함께 어울려 소통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고자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마술, 성악 등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 어르신 등 동네 주민들이 끼를 발산하는 재능공연, 다양한 체험부스, 아나바다 벼룩장터, 유아들을 위한 안전한 놀이터 에어바운스 등을 운영한다.
특히, 우리마을교육나눔월성2동추진위원회 및 월성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하는 아나바다 벼룩장터는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로 구성된 60여팀이 참여하며 재활용품 판매를 통해 나눔과 자원의 선순환, 경제 교육을 체득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찾아가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치매검사 등 22개의 다양한 체험 부스를 통해 공원을 찾는 주민들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한다.
이선미 월성2동장은 “이번 마을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월성공원에서 함께 즐김으로써 그동안 잊고 있었던 ‘이웃사촌, 마을사람’ 들과 서로 얼굴을 보고 소통하며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