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오산시 드림스타트는 5월 8일 관내 취약계층 아동 40명과 함께 경복궁, 청와대 등을 관람하는 서울역사 체험을 다녀왔다.
체험에 참여한 아동들은 전문 해설사와 함께 광화문, 근정전, 경회루 등 궁궐 곳곳을 둘러보며 역사를 배웠고 청와대 본관, 영빈관, 칠궁 등을 관람하였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오산시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과거와 현재 국정 수행의 핵심기관이 되는 경복궁과 청와대를 관람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역사의 중요성을 인식시켜주고 국가기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날 서울역사 투어에 참여한 한 학생은 “그동안 교과서나 TV에서만 보던 국가기관을 눈으로 직접 보니 신기하고, 앞으로 더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역사와 문화에 대해 직접 보고 체험하는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고, 앞으로도 역사를 바르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역사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