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 제주특별자치도 e스포츠 협회 창립기념 및 비전 선포식]제주특별자치도 e스포츠 협회는 25일 서귀포 파크선샤인호텔에서 ‘창립기념 및 비전 선포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e스포츠 협회가 주최, 한국 e스포츠 제주지회가 주관하고 kt, 탑코딩에듀, HB네트웍크, 형설지공학원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많은 회원들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행사가 마무리됐다.
이날 창립기념 및 비전 선포식에는 제주국제대학교 강철준 총장, 제주대학교 경상대 이동철 학장, 위성곤 국회의원, 김용범 제주도의회 의원, 문경운 제주도의회 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 e스포츠 협회 오지욱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제주국제대학교 강철준 총장의 축사, 제주대학교 경상대 이동철 학장의 ‘e스포츠와 경제연관’ 강의, K-ICT 협회 곽정섭 부회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강의, 에듀챕터(educhapter) 김민아 대표의 강의 등 e스포츠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강의로 이어졌다.
오지욱 회장은 “협업, 인본중시, 순수생활체육인 협회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성곤 국회의원은 “e스포츠는 단순한 게임 수준을 넘어 하나의 산업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분야”라며 “부정적인 인식을 바꾸기 위한 순기능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장용석 부회장은 “게임에 대한 올바른 교육이 선행돼야 진정한 e스포츠 발전이 가능하다. 청소년 게임 중독 예방이 더욱 중요하다”며 이에 대한 협회의 노력을 다짐했다.
제주특별자치도 e스포츠 협회는 e스포츠 결승대회 등 각종 대회 유치를 통해 제주 관광, 생활체육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