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 [사진=청와대 브리핑 캡쳐본, 고민정 대변인]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이 정부 역점 과제인 혁신성장, 평화 표용국가 실현 행보의 일환으로 6월 9일부터 16일까지 6박 8일간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등 북유럽 3개국을 방문하겠다고 밝혔다.
고민정 대변인은 먼저 문대통령은 6월9일~11일까지 핀란드를 방문하여 지속적인 경제 성장을 구현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협의 한뒤, 이어 11일~13일까지 노르웨이를 방문하여 친환경 경제 구현과 조선 해양 증진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 대변인은 마지막으로 13일~15일까지 스웨덴을 방문하여 국왕이 주관하는 공식 환영식에 참석한 뒤 뢰벤 총리와 회담을 가질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방문은 국제평화와 안전을 통하여 북유럽 3개국과 한반도 비핵화를 통한 함구적인 평화 정착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재확인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