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용인시는 시민 누구나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14~15일 수지구 풍덕천동 여성회관 광장에서 ‘해봄 마켓’이란 이름의 평생학습 행사를 연다.
올해로 2회째인 이 행사에선 관내 평생학습 기관 수강생들이 그간 배운 결과물을 전시, 판매한다. 수강생들은 또 배움의 가치와 즐거움을 나누기 위해 일일 강사가 되어 체험 교실도 운영한다.
이 행사에 여성회관, 평생학습 마을, 공방 등 30개 기관, 단체가 참여해 부스별 체험과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여성회관 수강생들이 양장기능사, 야생화 자수반 등 강좌에서 만든 인견 원피스, 생활소품 등을 판매한다. 또 수묵화, 수묵 수채화 반 수강생들이 수묵화 부채를, 꽃꽂이반에선 압화 용품을 준비했다.
카페 브런치, 웰빙 발효 빵, 유화반 등도 다양한 먹거리와 미술 공예품을 마련한다.
관내 평생학습공방 부스에선 민화 코스터, 캘리그라피, 목공예, 한지공예, 캔들, 부채, 퀼트 등을 현장에서 만들어보는 체험 강의를 하고 전시품 판매도 한다.
시민들이 학습과 관련한 물품을 자유롭게 교환, 판매할 수 있는 장터도 열린다. 참여하려면 행사 당일 판매 물품을 준비해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에 대한 수강생들의 열정과 성과를 엿볼 수 있는 자리”라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배움의 즐거움을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