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9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은 민심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조건없이 국회 정상화에 참여하여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심사부터 해야한다"라고 말했다.
20일, 개최되는 6월 임시국회와 관련하여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4당이 국회 파행 77일만에 국회 집회 요구서를 제출하여 열기로 하였다"며 "추경이 56일째 표류하고 있는 만큼 국무총리 시정연설일정부터 잡으려하였으나 문희상 의장과 원내대표단 회동에서 합의를 이루지 못했다"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문 국회의장이)일정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24일에는 시정연설을 진행하겠다"며 "주말까지 협상을 계속할 것"이라 말했다.